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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합 현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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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합 현실의 예. 가상 인물들이 실제 세계의 라이브 비디오 스트림에 혼합되었다.[1]

혼합 현실 (Mixed reality, MR) 혹은 혼성 현실 (Hybrid reality)

 

 가상 세계와 현실 세계를 합쳐서 새로운 환경이나 시각화등 새로운 정보를 만들어 내는 것을 말한다. 특히, 실시간으로 현실과 가상에 존재하는 것 사이에서 실시간으로 상호작용할 수 있는 것을 말할 때 혼합 현실이라는 개념을 사용한다.

 

가상현실(假想現實, 영어: virtual reality, VR)

 

 컴퓨터 등을 사용한 인공적인 기술로 만들어낸 실제와 유사하지만 실제가 아닌 어떤 특정한 환경이나 상황 혹은 그 기술 자체를 의미한다. 이때, 만들어진 가상의(상상의) 환경이나 상황 등은 사용자의 오감을 자극하며 실제와 유사한 공간적, 시간적 체험을 하게 함으로써 현실과 상상의 경계를 자유롭게 드나들게 한다.

 

증강현실(增強現實, 영어: augmented reality, AR)

 

 가상현실(VR)의 한 분야로 실제로 존재하는 환경에 가상의 사물이나 정보를 합성하여 마치 원래의 환경에 존재하는 사물처럼 보이도록 하는 컴퓨터 그래픽 기법이다. 디지털 미디어에서 빈번하게 사용된다. 세계 최초의 AR폰 '팹2 프로'는 구글의 AR 플랫폼이 적용된 스마트폰이다.

 

하드웨어 HMD(Head-mounted display)개발회사

오큘러스 VR(Oculus VR)

 2012년 7월 캘리포니아주 어바인에서 Palmer LuckeyBrendan Iribe, Michael Antonov, Nate Mitchell이 설립한 미국의 기술 기업으로, 현재 본사는 멘로파크에 위치해 있다. 가상현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제품이 전문이다.

2012년 4월, Luckey는 비디오 게이밍을 위해 설계된 가상 현실 헤드셋인 리프트를 발표하였고 개발자들에게 가상현실 헤드셋을 판매할 수 있도록 8월 킥스타터 캠페인을 런칭하였다. 이 캠페인은 성공이 입증되어 2,400,000 달러의 수익을 올렸는데, 이는 원래 목표치인 $250,000의 10배에 해당한다. 2개의 생산 이전 모델들이 개발자들에게 공개되었다: 오큘러스 VR DK1 (개발 키트 1), 오큘러스 VR DK2 (개발 키트 2). 소비자용 제품은 2016년 3월 28일 완전히 새로워진 디자인과 함께 출시되었으며 전용 VR 디스플레이, 포지셔널 오디오, 적외선 추적 시스템이 포함되었다.

 

2014년 3월, 페이스북 CEO 마크 저커버그는 오큘러스 VR을 현금과 주식으로 US$2,300,000,000에 인수하기로 동의하였다.[1][2][3] 2015년, 오큘러스 VR은 3차원 재구성 및 혼합 현실에 집중했던 영국의 스타트업 서리얼 비전(Surreal Vision)을 인수하였으며 이로써 오큘러스 VR이 원격현장감 개념을 갖춘 제품 개발을 시작할 수 있게 되었다.

HTC 바이브(HTC Vive)

 HTC와 밸브 코퍼레이션이 개발한 가상 현실 헤드셋의 하나로, 2016년 4월 5일 출시되었다. 이 헤드셋은 룸 스케일 기술을 활용하여 센서를 통해 방을 3차원 공간으로 변화시켜 주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가상 현실을 통해 사용자가 자연스럽게 탐험할 수 있고 걸을 수도 있으며 모션 추적 핸드헬드 컨트롤러를 사용하여 생생하게 물체를 조작하고, 정확도 있게 상호작용하며 통신하며 에워싸는듯한 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1]

2015년 3월, HTC의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키노트 중에 공개된 HTC 바이브는 그 이후로 CES 2016에서 CES 최고의 상을 포함 22개 이상의 상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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